더루프-라온시큐어 MOU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생체인증(FIDO) 시스템 공동 개발
안녕하세요, ICON 팀입니다.
2018년 2월 12일, 더루프와 생체인증 정보보안 서비스 기업 라온시큐어가 블록체인 기반 생체인증 (FIDO)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FIDO (Fast Identity Online)는 지문, 홍채, 얼굴 인식 등을 활용한 생체인증 국제 표준이며, 현재 가장 떠오르는 차세대 인증 기술 중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블록체인을 이용한 통합 ID와 FIDO 인증에 대한 수요가 동시에 높아짐에 따라, 양사에서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반 FIDO 인증시스템 모델 수립을 목표로 공동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
양사가 개발하는 블록체인 생체인증 시스템은, 공인인증서나 사설 인증서 같은 중앙화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보안 리스크를 줄일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차원이 다른 신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새로운 모델이 글로벌 표준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라온시큐어 소개 ]
라온시큐어는 모바일/사물인터넷 보안, 차세대 통합인증 서비스, 화이트 해커 양성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 개발을 하고 있는 정보보안 전문회사입니다. 다양한 기관의 보안분야에 있어 전문적인 역량 강화 및 정보보안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보안지수 상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Apple과 MDM솔루션 기술개발 협력 승인, 다수의 특허를 바탕으로 2014년에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